티스토리 뷰

호라이즌 제로 던(호제던) 사양, 가격 한 방 정리

 출시 후 2주 만에 260만 장의 판매를 기록한 PS4의 대표 독점작이었던 호라이즌 제로 던이 8월 7일 PC판으로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대체 호라이즌 제로 던이 어떤 게임이길래 이렇게 큰 인기를 끌었는지, 출시와 사양 등 정보를 한 번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호제던)

 호라이즌 제로 던은 최초 2016년에 발매를 계획하였으나, 제작사인 게릴라 게임즈의 발매 연기가 결정되어 2017년 2월의 마지막 날인 28일에 발매되었습니다. 그리고 배그, 몬스터헌터 월드와 콜라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의 예약이 줄을 이었습니다. 몬스터 헌터 : 월드에 이어 예약자 순위가 2위에 등극했을 정도입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발매 2주년에는 판매량 1,000만 장을 돌파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기존의 좀비로 이어지는 아포칼립스물이 아닌, 기계들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오픈월드로 구현된 호라이즌 제로 던은 이렇게 기계들을 처리하고 재료를 수집하고, 야생의 식물을 채집하여

장비 등을 제작하게 됩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의 우수한 점 중 하나는 다양한 플레이 방식입니다. 오픈 월드 게임답게 지도를 먼저 오픈하는 플레이가 있는가 하며 스토리를 빠르게 클리어하는 등의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야기 소재 역시 흥미로워 최근에 클리어 한 게임 중 스토리에 집중하게 만드는 게임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전투 방식

 호라이즌 제로 던에는 활을 포함한 다양한 무기와 속성 등이 존재합니다. 이로 인해 정말 다양한 전투 방식이 존재합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하시게 되면 여러 가지 전투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는 기계의 약점을 먼저 제거하여 활로 조금씩 정리하는 플레이를 하기도 하며, 다른 유저는 로프 등을 이용해 구속 및 속성 플레이를 합니다.

우수한 그래픽 성능의 배경

 호라이즌 제로 던은 고지에 올라 내려다보는 배경만으로도 충분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러한 배경을 아포칼립스물에 녹아낸 것은 정말 대단합니다. 같은 소제의 라오어와는 달리 자연과 잘 어울려있습니다.


PC 호라이즌 제로 던 출시 정보

높은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사양이 낮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 최소는 맞췄지만 권장 사양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출시일은 8월 7일이며 현재 국내에서는 51,000원에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에는 확장팩(얼어붙은 야생)이 포함된 가격으로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호제던 + 확장팩)이 판매됩니다.

PC 판의 장점 중 하나는 PC의 성능만 만족할 수 있다면, 프레임에서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일부 프레임에 예민한 유저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PC 판 호라이즌 제로 던에서는 PC에 맞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지원하며 콘솔 유저를 위해 패드 역시 지원할 예정입니다.


 콘솔과 PC의 가장 큰 차이는 '모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의 호제던을 넘어서는 어떤 게임으로 만들어줄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또한, 일부 사용자 편의 모드를 통해 어떤 플레이가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2020/07/31 - [Game] - 용과 같이7 : 빛과 어둠의 행방 리뷰

2020/07/29 - [Game] - 바람의나라 연 오색호박 쓸어 담는 방법 푸른보석

2020/07/29 - [Game] - 가디언테일즈 등급표 셋만 챙겨가자

2020/07/25 - [Game] -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 본(Iceborne) 알아보기

2020/07/25 - [Game] - 몬스터 헌터:월드(Monster hunter:World) 수렵 액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