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 장난감으로 우울증 극뽁
최근 혼자 사는 인구가 늘어나며 반려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도 그럴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하나의 생명으로써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강아지 역시 사람과 마찬가지로 우울증을 느끼며 혼자 있을 때는 마냥 여러분을 기다리며 외로워합니다.
이렇게 힘들어하는 강아지를 위해 2마리 이상을 키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의 사랑하는 강아지를 위해 강아지 우울증 증상과 해결 회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강아지 우울증 원인
강아지가 우울증에 걸리는 이유 첫 번째는 바로 '주인의 감정'입니다.
여러분께서 우울한 감정으로 반려견을 대하신다면 그 강아지에게 우울한 감정이 전해지고 맙니다. 강아지는 여러분의 강점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서로의 언어로 대화할 수 없는 사이기에 반려견은 여러분의 목소리와 행동 하나하나 분석하여 해석하고자 합니다. 거기에는 페로몬 등 사소한 것 까지 포함입니다.
강아지를 우울하게 만드는 두 번째 이유 '활동량 부족'
여러분 비글 하면 어떤 단어가 생각나시나요? 맞습니다. 비글은 엄청난 활동량을 바탕으로 집안 곳곳을 누비는 품종입니다. 이렇게 비글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드는 이유는 바로 '활동량' 때문입니다.
강아지마다 활동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 역시 집에만 있을 때 몸이 처지고 그런 것을 느껴 산책도 다녀오곤 합니다.
반려견 역시 꾸준한 산책을 통해 활동량을 채워주어야 합니다. 집이 넓어서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강아지는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됩니다.
강아지 우울증 해결 방법
지금부터는 위의 문제점을 하나씩 해결해 보겠습니다.
먼저 강아지의 바이오 리듬을 챙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께서는 일관성 있는 바이오리듬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알고 계십니다. 그러한 리듬을 강아지와 함께 맞춰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강아지 역시 우리처럼 여러 가지 호르몬이 분비되고 있습니다. 특정 습관을 통해 그 호르몬을 더욱 쉽게 나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습관입니다.
산책, 식사, 놀이 등을 조금 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행동으로 진행해보세요
강아지는 여러분과 함께 엔도르핀을 맘껏 분비할 것입니다.
강아지의 활동량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입니다. 여러분 역시 언제나 체력을 비축해두고 있지는 못하실 것입니다. 사회생활을 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반려견의 활동량을 채워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강아지 장난감 등을 하나 구매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최근 강아지 관련 콘텐츠가 많이 개발되어, 강아지를 위한 채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간식 등을 더욱 재미있게 줄 수 있는 용품도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와 함께 놀아주며 간식 등을 제공하는 로봇도 있습니다.
이러한 강아지 장난감을 통해 강아지의 활동량과 함께 긍정적인 행동을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있어 주세요
여러분의 반려견은 여러분과 똑같습니다. 우리도 산책 나가고 싶고 놀고 싶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강아지와 조금은 더 시간을 보내주세요
그렇게 소중한 시간이 여러분의 반려견에게는 우울증 해소와 함께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보답할 것입니다.